2025년 10월 21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의 날개를 달아드립니다”···외환銀 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

“금융의 날개를 달아드립니다”···외환銀 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

등록 2014.01.08 15:07

최재영

  기자

공유

지난 7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외환은행 본점 딜링룸을 방문한 외환은행 '제2회 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 선발 학생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외환은행지난 7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외환은행 본점 딜링룸을 방문한 외환은행 '제2회 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 선발 학생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외환은행


외환은행은 특성화 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외환은행의 ’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은 고졸 우수인재를 조기 확보하고 소외·취약계층 자녀에 대한 취업기회 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상반기 시중은행권 최초로 실시했다.

특히 지난해 상반기 실시된 ‘제1회 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수료자 58명 중 13명이 외환은행에 입행했다.

인턴십을 받은 32명의 수료자는 타 은행 등 금융권에 입사해 외환은행의 ‘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이지원자와 해당 특성화고로부터 금융권 취업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외완은행은 이번 인턴십 대상자 선발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 조손 가정, 장애인 부모 등 소외계층 가정의 출신의 인턴지원자에게는 인턴십 수료후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또 외환은행은 이번 ‘제2회 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에 선발된 36명의 인턴십 학생들은 방학기간인 1월 6일부터 24일까지 약 3주간 다양한 금융업무 전반에 관한 지식, CS 교육을 받는다.

특히 일선 영업점에도 배치돼 예비 금융인으로서 역량을 키우게 된다. 인턴십을 수료한 학생 중 우수 인턴을 선정해 신입행원 채용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오상영 외환은행 경영지원그룹 전무는 “아직 고등학교 2학년 재학중인 학생이지만, 인턴십 합격자들은 외환은행의 소중한 미래 인적 자원이 될 것이다”며 “시중은행권 중에서 유일하게 실시하고 있는 특성화 고교 2학년 대상 인턴십은 평소 윤용로 은행장이 밝혀왔던‘차별없는 능력중심의 KEB문화’육성 및‘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최재영 기자 sometimes@

뉴스웨이 최재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