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인 VIP 브랜드 마케팅·칠레 등 중남미 판매신장 기대
현대차는 2000년부터 연이어 4회째 칠레 대통령 이·취임식에 의전차량을 독점 공급하게 됐다.
지난해 현대차는 칠레 시장에서 총 3만5000대를 판매(M/S 9.3%)해 2위를 차지했으며 올해는 제네시스, 쏘나타 등 신차 출시와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을 앞세워 시장우위를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8년간 칠레 정부의 주요행사에 의전차량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면서 국가간 협력을 도모하는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내고 있다.
2000년도, 2006년도, 2010년도, 2014년도 칠레 대통령 이·취임식을 비롯해 2007년도 중남미 국가 정상회담, 2013년도 중남미-유럽 정상회의 등에 에쿠스, 제네시스, 그랜저(현지명 아제라) 등의 차량을 지원하여 칠레뿐만 아니라 중남미 지역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중남미 지역 오피니언 리더들이 현대차의 높은 품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현지에서 VIP 행사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판매 증대 역시 꾸준히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칠레를 포함한 중남미 지역은 향후 높은 성장 가능성이 기대됨에 따라 전 세계 자동차 업체들이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곳이다”며 “이번 에쿠스 등 의전차량 지원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함으로써 판매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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