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날씨가 계속되며 나들이, 야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활동에 제약이 없는 블루투스 헤드폰, 스피커, 선 꼬임과 단선을 방지한 플랫 케이블 탑재 이어폰 등의 매출이 증가했다.
7일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4월 7일~5월 6일) 이어폰·헤드폰의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스마트 기기와 연동되고 블루투스 등 활동성이 좋은 제품의 경우 같은 기간 40%, 이어폰·헤드폰 외에도 휴대성이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도 165% 늘었다.
김순석 옥션 디지털팀장은 “조깅과 레저스포츠, 캠핑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활동성이 좋고 음질이 뛰어난 고급 이어폰 및 헤드폰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이런 고객 니즈를 반영해 옥션은 레저활동이 많은 5월부터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옥션 음향기기 전문관인 ‘사운드홀릭’에서는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이어폰·헤드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이어폰·헤드폰·스피커 증정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먼저 오는 28일까지 목 뒷면 곡선과 제품 프레임을 매끄럽게 일치시키는 인체공학적 디자인 공법을 적용한 ‘LG 톤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HBS-750/8만9000원)’출시 기념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해당 제품을 증정한다. 20인 체험단으로 선정 후 베스트 후기를 작성한 1명을 추첨해 3~4인용 돔형 텐트를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또 ‘AKG&JBL 이어폰’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해당 제품을 증정한다. 퀴즈 정답을 이메일 주소와 함께 이벤트 페이지 게시판에 남기면 된다. AKG의 경우 올해 출시된 ‘K812 헤드폰(180만5000원)’을 구매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60만 원 상당의 AKG 유선헤드폰 또는 후지필름의 디지털카메라를 증정한다.
이선영 기자 sunzxc@
뉴스웨이 이선영 기자
sunzxc@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