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KOBIC)과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 한국저작권위원회(KCC)와 함께 ‘제 1회 한반도 자연생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생명연구자원 공유 활성화를 위해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국내에 서식하는 생물을 촬영한 디지털 사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응모분야는 천연기념물, 생명의 색깔, 위기의 생물종, 갯벌의 생명 등이다. 참가 희망자는 6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PC나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지식백과와 포토갤러리에 마련된 공모전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참신성, 독창성, 학술적 가치 등을 기준으로 자연생태 전문가들이 심사를 진행한다.
수상작은 9월 19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이후 오프라인 시상식 및 전시회도 개최한다. 네이버는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고 이 외에도 총 70여 명에게 상금과 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가 동의한 작품에 한해 저작자 명시, 비영리를 조건으로 교육 및 공익 목적 사업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출품된 작품은 네이버 지식백과와 포토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종수 네이버 지식백과실장은 “생물 다양성에 대한 인식 제고와 연구자원 공유 활성화를 위해 향후 정기적으로 공모전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선영 기자 sunzxc@
뉴스웨이 이선영 기자
sunzxc@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