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은 ‘헬프라인(Help-Line)’을 본격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헬프라인은 특허받은 반부패시스템 전문기관에서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부패신고 체제다. 임직원의 공금횡령 등 비리뿐 아니라 법령을 위반한 예산 낭비사례 등도 신고할 수 있다.
대주보 임직원의 비위 사실을 아는 내외부인은 누구나 대주보 또는 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원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신고할 수 있다.
신고내용을 심사해 보상금 지급요건에 해당하면 최고 20억원까지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대주보 감사실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상시제보가 가능하도록 개인용 QR코드 스티커와 건물부착용 클린스티커를 제작해 배포하고, 제보요령에 대한 직원교육도 할 예정이다.
조원웅 대주보 상근감사위원은 “관행적인 비리나 문제점을 조기에 발견하고 개선해 나가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성 기자 kjs@
뉴스웨이 김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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