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대 제주은행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로컬 탑 뱅크(Local Top Bank)라는 은행의 비젼을 실현하기 위해 장기적 성장 관점의 가치혁신과 차별적 성장에 진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이를 위해 올해 ‘4대 핵심전략’으로 설정한 시장지배력 강화, 조직내부 역량강화, 선제적 리스크 관리, 사랑받는 은행 만들기를 강력히 추진할 방침이다.
다음은 이동대 제주은행장의 신년사 전문.
제주특별자치도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제 갑오년(甲午年) 한해가 가고 2015년 을미년(乙未年)의 새로운 태양이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지난해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제주은행이 한층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4년 제주은행은 ‘창조경영, 건실한 성장을 위한 차별적 경쟁력 강화’라는 전략목표를 설정하고 지역은행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임직원 전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역동적으로 정진해 왔으며 그 결과 고객기반 확대와 더불어 조달구조의 질적 개선은 물론 가시적인 외형성장 성과를 이룬 한 해였다고 자부합니다.
제주지역 역시 세월호 참사 이후 주춤했던 관광객수가 하반기 이후 매월 신기록을 세우며 2년 연속 천만 명을 돌파와 외국인 관광객도 3백만명을 넘어서는 등 제주관광의 새로운 시대가 열린 한 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15년에도 글로벌 경제?금융시장은 미국의 출구전략 본격화, 중국의 성장세 둔화 지속, 일본 아베노믹스에 의한 엔저 가속화 등 변동성이 한층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국내경제 상황도 확장적 경제정책에 힘입어 완만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기는 하나, 글로벌 경제상황과 맞물려 높은 변동성이 존재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금융권 역시 국내경제의 완만한 성장세에 힘입어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기는 하나 수익성 개선은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제주은행은 'Local Top Bank'라는 은행의 비젼을 실현하기 위해 장기적 성장 관점의 ‘가치혁신 및 차별적 성장’에 진력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시장지배력 강화, 조직내부 역량강화, 선제적 리스크 관리, 사랑받는 은행 만들기를 ‘4대 핵심전략’으로 강력하게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 모든 전략들은 항상 ‘도민 속에서, 도민과 함께, 도민을 위해’라는 철학과 원칙 하에서 고객과의 강력한 신뢰를 바탕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도민 여러분! 지켜봐 주시고 힘껏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최근 직원들과 가진 새해 첫 자리에서 ‘쇠와 돌을 열리게 한다는 뜻으로, 강(强)한 의지(意志)로 전력을 다하면 어떤 일에도 성공할 수 있다’는 의미에 금석위개(金石爲開)의 고사로 새해 각오를 다짐했습니다.
이는 ‘꿈을 향한 간절한 열망과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강한 의지로 전력을 다한다면 반드시 위대한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올 한해 금석위개(金石爲開)의 의미를 가슴에 새기고 꾸준히 실천하여 은행의 발전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제주도의 발전과 도민에 행복한 삶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도민여러분! 저는 대망의 2015년 새해에 도민과 함께 크고 원대한 꿈을 향해 출발하는 대정정의 길에 함께 설 수 있음을 무한한 자부심으로 느낍니다.
또한 제주은행은 확실한 목표가 있고 강인한 의지가 있으며 함께 할 도민들이 있음을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제 제주은행은 도민 여러분과 함께 제주의 찬란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더 큰 걸음을 시작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 지금처럼 항상 저희 제주은행을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마음 변치 말아 주시고, 을미년에는 도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복되고 길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BYLINE>
이지하 기자 oat123@
뉴스웨이 이지하 기자
happyj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