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3년 연속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9090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상위 50개 브랜드 중 24위를 차지했다.
이는 국내 타이어 기업으로는 유일한 수상이며 자동차 분야에서는 한국타이어와 함께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가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명차를 포함한 세계 25개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의 S-Class에 이어 New E-Class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기술력의 척도라고 불리는 3세대 런플랫 타이어를 메르세데스-벤츠 C-Class와 BMW 뉴 미니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독일의 DTM(Deutsche Tourenwagen Masters)을 비롯한 전세계 40여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등 기술력과 품질을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아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 인터브랜드가 비즈니스 및 재무 자산의 가치평가 방법에 근거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상위 50대 브랜드를 매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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