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바이오 "연휴는 정주행이지"···OTT, 새 콘텐츠 '총출동'

ICT·바이오 인터넷·플랫폼

"연휴는 정주행이지"···OTT, 새 콘텐츠 '총출동'

등록 2026.02.15 12:14

김세현

  기자

OTT 플랫폼, 드라마·예능·다큐 등 콘텐츠 공개스릴러·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로 이용자 선점

그래픽=이찬희 기자그래픽=이찬희 기자

주말부터 시작되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들이 일제히 콘텐츠 보강에 나섰다.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각 OTT들은 영화, 드라마, 예능, 공연, 스포츠까지 장르를 아우르는 라인업으로 이용자 공략에 나선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설 연휴를 맞아 드라마부터, 최신 영화 등을 선보인다. 먼저,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인 '레이디 두아'를 공개했다. 가짜일지라도 명품이 되고 싶었던 여자 '사라킴'과 그녀의 욕망을 추적하는 남자 '무경'의 이야기로, 이용자들에게 스릴을 선사한다.

또, 넷플릭스의 최장수 예능으로 꼽히는 '솔로지옥' 시즌5의 비하인드를 담은 스핀오프 '솔로지옥 리유니언'을 제공한다. 앞서 솔로지옥 시즌5는 공개 이후 넷플릭스 TOP 10 비영어 쇼 부문 2위에 등극하며 시리즈 사상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등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이번 스핀오프 역시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지난해 12월 개봉한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를 넷플릭스에 만날 수 있으며, 19세기 영국 사교계 로맨스를 담은 흥행작 '브리저튼' 시즌4도 즐길 수 있다.

티빙과 웨이브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임영웅의 2025 전국투어 콘서트 '임영웅 IM HERO TOUR 2025 - 서울(KSPO DOME)'의 공연을 담은 VOD를 독점 공개해 명절 연휴 기간 전 세대가 다같이 즐길 수 있게 했다.

웨이브는 사찰음식 명장 스님 6인이 공양(供養)을 준비하고 나누는 과정을 따라가며, 음식에 담긴 철학과 수행의 의미를 조명하는 푸드 리얼리티 프로그램 '공양간의 셰프들'을 공개해 기름진 명절 음식 '디톡스'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실제 사건 당사자들의 자필 편지를 읽으며 범죄 심리를 분석하는 범죄 심리 분석 코멘터리 '범죄자의 편지를 읽다', 각종 인기 드라마 등을 통해서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스포츠 중계에 진심인 쿠팡플레이도 '2026 NBA 올스타전'과 F1 '2026 프리시즌 2차 테스팅', PL '토트넘 vs 아스날' 등을 중계할 예정이다. 또한 이수지, 정이랑 등이 출연하는 예능 '자매치킨'과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를 이끌 차세대 유망주 44인이 '해외 빅 리그 진출'을 도전하는 리얼 서바이벌 예능 '넥스트 레전드' 등을 단독으로 공개한다.

디즈니플러스도 설 연휴를 맞아 독보적인 세계관과 압도적인 액션으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온 SF 액션 어드벤처 '프레데터' 시리즈의 최신작 '프레데터: 죽음의 땅 콘텐츠를 제공한다. 라이언 고슬링과 이완 맥그리거, 나오미 왓츠 등 세 배우의 영화 '스테이'도 공개됐다.

49인의 운명술사들이 모여 여러 미션을 통해 운명의 시험하는 서바이벌 예능 '운명전쟁49'도 지난 11일부터 공개돼 입소문을 타는 등 흥행에 나서고 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