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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캐피탈, ‘금융소비자보호헌장’ 발표···임직원 서비스 마인드 개선

효성캐피탈, ‘금융소비자보호헌장’ 발표···임직원 서비스 마인드 개선

등록 2015.03.27 12:08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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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하고 공정한 일처리 등 5대 헌장으로 실천의지 담아

27일 효성캐피탈이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발표했다. 사진=효성캐피탈 제공27일 효성캐피탈이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발표했다. 사진=효성캐피탈 제공



효성 금융전문계열사 효성캐피탈이 소비자 중심 금융서비스 강화를 위해 나선다.

27일 효성캐피탈은 최근 임직원 서비스 마인드를 개선함으로써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전사차원의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금융사의 개인정보유출 등으로 소비자가 불안해할 수 있는 부분을 사전에 차단하고 임직원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마련했다.

보호헌장은 ▲신속하고 공정한 일처리 ▲불합리한 금융 관행 개선 ▲금융소비자 정보 보호 ▲ 법률 준수 및 전문성 강화 ▲책임감 있는 업무 수행 등 다섯 개 항목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번 보호헌장은 지난 2013년에 실시한 고객중심 경영활동의 연장선상에서 발표한 것이다.

김용덕 효성캐피탈 대표이사는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전 임직원이 모든 업무수행 단계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제정됐다”면서 “임직원들의 인식전환을 통해 만족스러운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에 보답하고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의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효성캐피탈은 매년 고객서비스수준을 진단해 개선활동을 실시하며 법규 준수와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항목을 자체 점검해 우수사례를 전사 임직원에 전파하고 있다.

또한 상품개발위원회를 설치하고 금융상품 판매 전 금융소비자 권익침해 여부를 사전에 점검해 판매 단계에서 불건전 영업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차재서 기자 sia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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