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가 안전 최우선의 경영방침과 물류 사업의 특성을 연계한 ‘안전공감 캠페인’을 런칭하고 본격적인 사회공헌활동에 나선다.
현대글로비스는 안전을 강조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도로교통 안전’과 ‘재난재해 예방’에 기여하기 위해 안전공감 캠페인을 런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글로비스는 ▲‘안전공감 나눔 마라톤 대회’ 개최 ▲졸음운전 방지 키트 배포 ▲긴급 구호물품 제작 ▲재난재해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현대글로비스는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교통안전에 대한 결의를 다지기 위한 첫 대규모 캠페인으로 ‘제1회 안전공감 나눔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도로교통공단이 후원하는 안전공감 나눔 마라톤 대회는 다음달 31일 서울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에서 열린다.
마라톤 참가접수는 1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안전공감 캠페인 공식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 5000명까지 받는다.
마라톤 코스는 5km와 10km 두 개로 운영된다. 두 종목 모두 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비의 50%는 교통사고 피해자 지원에 활용할 예정이다.
현대글로비스는 마라톤 행사장에서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현대글로비스는 졸음운전 방지를 위한 키트를 제작해 마라톤 대회를 시작으로 각종 이벤트를 통해 배포할 계획이다.
졸음운전 방지 키트는 운전자들이 차내에서 간편하게 졸음을 쫓을 수 있도록 졸음방지용 껌과 패치, 공기정화 스프레이 등으로 구성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재난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실시한다. 각종 재난재해 발생을 대비해 이재민에게 지원할 긴급구호물품을 사전 제작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히 전달할 수 있도록 선진화된 물류 시스템을 활용해 운송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현대글로비스는 재난재해 사고 예방 및 대처를 위한 교육을 강원·충청·경상권 지역 100개 초등학교 및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재난 대비 행동 지침 핸드북을 제작해 배포한다.
현대글로비스는 관계자는 “그동안 봉사와 기부 중심이던 사회공헌 활동을 안전공감 캠페인으로 확장, 현대글로비스의 안전 경영 방침과 물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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