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은 좋은데이 컬러시리즈 신제품이 출시 1주일에 2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좋은데이 컬러시리즈는 무학의 대표 브랜드인 좋은데이에 이어 선보인 천연 과일과일 첨가 리큐르 제품으로 '좋은데이 블루', '좋은데이 레드', '좋은데이 옐로우'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무학 관계자는 "당초 보름가량 판매될 것을 예상한 물량이었으나 출시와 동시에 완판돼 제품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생산계획을 수정할 만큼 판매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며 “최근 최신설비를 갖춘 울산공장과 창원1?2공장이 연이어 완공되어 최상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무학이 칵테일 주류로 분류되는 리큐르 제품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1998년 프랑스 마리브리자드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칵테일용 주류인 '선라이즈'를 출시한 바 있으며, 1995년 출시한 리큐르 제품인 ‘체리스타?레몬스타’도 당시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획기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다.
이번에 출시한 좋은데이 컬러시리즈와 유사한 제품들을 수년 전부터 개발해 일본 등지에 수출해 해외시장에서도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은 “무학은 새로운 주류문화를 개척하는데 앞장서 왔으며 변화하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좋은데이 컬러시리즈 개발했다”며 “몇 종의 주류가 선도하고 있는 한국 주류시장이 고객의 개성에 따라 다양한 주류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는 컬러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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