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만이 표현할 수 있는 슬픈 감성에 아련함까지 더했다. 또 청량감 넘치는 비트에 빅뱅표 여름 댄스곡까지 팬들을 들었다 놨다 한다.
빅뱅은 1일 0시 7월의 신곡 ‘If you’와 ‘맨정신’을 공개했다. ‘If you’는 역대 빅뱅의 노래 중 가장 슬픈곡이며 ‘맨정신’은 계절감을 살린 여름 노래로 상반된 매력이 눈에 띈다.
‘If you’는 듣는 이들의 감성을 건드린다. 곡 전체에 흐르는 어쿠스틱 기타의 멜로디가 세련미를 더한다. 떠나간 연인을 향한 그리움과 애절함을 애써 덤덤하게 표현했다. 거기에 랩을 담당했던 탑이 ‘If you’ 시작부터 노래에 참여해 새로운 느낌을 배가했다.
‘If you’는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빅뱅의 ‘몬스터’를 작곡한 PK를 비롯해 태양의 솔로곡 ‘눈,토,입’을 테디와 공동작곡한 Dee.P가 작곡과 편곡을 함께해 호흡을 맞췄다.
또 다른 신곡 ‘맨정신’은 여름이라는 계절감을 최대한 살린 곡이다. 노래 도입부 부터 ‘빅뱅 음악’이라는 느낌을 강렬하게 받을 수 있는 유쾌한 섬머송이다. 거기에 직설적이고 화끈한 가사가 빅뱅의 자유로움을 느끼게 했다.
‘맨정신’은 테디와 지드래곤, 초이스37이 작곡을 테디, 지드래곤, 탑이 작사를 맡았다.
가요계를 휩쓸고 있는 대세 걸그룹들이 속속 컴백하며 음원사이트를 휩쓸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빅뱅의 7월 신곡은 공개와 동시에 씨스타, AOA, 백아연 등을 제치고 차트 1,2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며 저력을 과시중이다.
소녀시대, 걸스데이 등 최정상 아이돌의 컴백을 앞두고 빅뱅의 ‘If You’ ‘맨정신’이 음원강자의 자존심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아름 기자 beautyk@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beauty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