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걸그룹 대전 1라운드 결과에서 AOA와 씨스타가 현재까지 1대 1 무승부를 기록하며 치열한 경쟁중이다.
AOA는 지난 1일 케이블채널 MBC뮤직 ‘쇼! 챔피언’에서 신곡 ‘심쿵해’로 1위를 차지했다. 같은날 컴백한 씨스타 보다 먼저 트로피를 들어올린 것.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 어택’을 발매한 AOA는 타이틀곡 ‘심쿵해’ 뮤직비디오로 발매 당일인 지난달 22일부터 실시간 및 일간차트 순위에서 줄곧 정상을 지켜왔다. 이에 지난달 29일 발표한 V차트 주간(6월 22일~28일) 순위에서 1위에 오르며 대륙을 사로잡은 차세대 한류 걸그룹으로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심쿵해’는 이성에게 첫 눈에 반한 여성의 설레는 마음을 ‘심쿵’이라는 신조어와 함께 재치있게 풀어낸 곡으로, 한 귀에 쏙 들어오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상큼 발랄한 서머송이다.
씨스타 역시 지난 2일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SHAKE IT(쉐이크 잇)’으로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AOA보다는 하루 늦었지만 이번 1위 트로피로 AOA와 무승부가 됐다. 특히 씨스타는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 AOA보다 높은 순위를 이어오고 있다. 신곡 ‘SHAKE IT’이 한국 공인음악차트 가온차트의 주간차트 3관왕을 기록했다.
27주차 (2015.06.21.~2015.06.27) 가온차트 디지털종합차트와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3관왕을 차지 한 것.
씨스타 ‘쉐이크 잇’은 뮤직비디오도 1500만뷰를 돌파하며 ‘넘사벽’ 걸그룹임을 입증했다. 이는 국내 뿐 아니라 씨스타가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전인 중국에서도 이미 900만뷰를 넘어서며 새로운 해외 신드롬을 예고했다.
‘쉐이크 잇’은 히트작곡가팀 이단옆차기가 프로듀싱을 맡은 씨스타표 여름 댄스곡으로 강렬한 브라스와 그루브감이 인상적인 레트로 댄스 트랙. 중독성 강한 후크와 시원한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AOA와 씨스타의 1라운드 대결이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오늘(3일) 방송 될 KBS2 ‘뮤직뱅크’와 4일 MBC ‘쇼! 음악중심’, 5일 SBS ‘인기가요’ 등 지상파 음악프로그램에서 어떤 그룹이 1위를 더 많이 차지하느냐에 따라 최후의 승자가 판가름 날 전망이다.
씨스타와 AOA 뿐만 아니라 다음주 컴백을 예고한 걸스데이, 소녀시대와 16일 컴백을 발표한 에이핑크 등의 최정상 인기 걸그룹들의 공습 예정인 걸그룹 대전에서 가장 많은 1위 트로피를 들어올릴 그룹이 누가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beauty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