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7월 브라질 시장에서 1만8638대를 판매해 올해 들어 월 기준으로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현대차는 브라질에서 올해 1월 1만7566대를 기록한 이후 2월 1만3094대로 판매량이 급감했다. 이후 6월 들어 1만8088대로 다시 상승세로 돌아선 뒤 7월 최대 판매량을 달성했다.
다만 시장 점유율은 8.5%로 전달(8.8%)에 비해 다소 줄었다. 피아트(3만8105대), 폭스바겐(3만1166대), GM(3만831대), 포드(2만6239대)에 이은 5위는 유지했다.
현대차의 브라질 시장 선전은 전략 소형차 HB20 덕분이다. HB20은 9462대가 판매되면서 피아트 팔리오(1만1312대), GM 오닉스(1만726대)에 이어 전체 승용 모델 중 3위를 기록했다.
인도에서도 의미 있는 성적을 기록했다. 지난 7월 3만7000대를 판매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24.7% 급증했다. 이 같은 증가 폭은 인도 진출 자동차 업체 중 가장 높았다.
반면 마힌드라(-7.9%), 포드(-42.5%), 르노(-44.1%), GM(-52%) 등의 경쟁사가 감소세로 돌아선 것과 비교하면 현대차의 실적은 두드러진다.
한편 현대차의 지난 7월 인도 자동차에서 스즈키 마루티(50.0%)에 16.5%의 점유율로 2위를 기록했다. 혼다(8.4%), 마힌드라(5.8%), 타타(4.8%)가 뒤를 이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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