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11월 중국 용휘마트와 MOU 체결 후 올해 1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JV1과 JV2의 기업결합 승인이 완료된 상태다.
CJ프레시웨이는 법인 출범 초기인 만큼 사업 안정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계획이다.
중국 내 CJ프레시웨이의 사업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먼저 JV1은 글로벌 식자재 소싱 및 공급을 담당하는 회사로, 올해 초부터 과일을 비롯한 농수산물을 중심으로 중국의 용휘마트에 공급 중이다. 5월 기준 월매출 25억 원 규모의 물량을 공급하고 있다.
하반기부터 기존 상품의 물량 확대와 신규 상품 공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CJ프레시웨이는 공급 증가로 인해 매출액도 월 평균 50억 원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두 번째 사업인 JV2는 전처리 기반의 식자재 유통회사로 북경 지역에서 전처리센터(FPC)를 건설 중이다. CJ프레시웨이는 상반기 내 완공을 목표로 잡았으며 오는 6월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처리센터에서는 야채, 과일, 축산물 등의 원물을 개별 경로의 특성에 맞게 절단·가공·포장 작업을 거쳐 영휘마트의 B2C고객과 한편, 호텔, 레스토랑, 카페 등의 B2B업체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승화 CJ프레시웨이 글로벌·전략기획실 상무는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사업이 정상 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 된다”며 “JV1의 경우 글로벌 소싱 품목에 대한 스펙트럼을 다양화하고 품목당 구매 볼륨을 높여 글로벌 식자재 유통회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주희 기자 ljh@
뉴스웨이 임주희 기자
lj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