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없는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오는 9일 그랜드오픈레저와 힐링 합친 스포테인먼트부터 식도락 여행까지주차공간도 국내 최대···동시 6000대 주차가능
◇세계 최초 스포테인먼트 테마파크 ‘스포츠몬스터’
4층 펜트하우스와 옥상에 5300㎡(1600평), 11m 높이의 규모로 들어tjs ‘스포츠몬스터’에서는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결합한 세계 최초의 스포테인먼트 테마파크를 구현했다.
농구, 배구, 풋살 등 구기 스포츠를 비롯해 실내 클라이밍, LED스포츠코트, 4m 위에서 뛰는 점핑 트램펄린, 8.5m 뛰어 내리는 자유낙하, 바이크레이싱, 실내 로프코스 등 그 어디에서도 체험할 수 없었던 30여 종의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해외에도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있지만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고, 디지털과 접목시켜 폭넓은 체험을 가능하게 한 융복합 문화 공간은 스포츠몬스터가 처음이다.
땀을 흘리며 스릴을 맛보기 보다 모든 긴장을 내려놓고 휴식을 취하고 싶은 고객들은‘아쿠아필드’를 찾으면 된다. 이곳은 휴식과 물놀이가 결합된 신개념 아쿠아 컬쳐 체험 공간으로 아이들과 함께 한강이 보이는 최고의 뷰를 바라보며 휴양지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아쿠아필드’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L자형의 국내 최장 길이(115m) 인피니티풀과 소용돌이 풀인 보텍스풀, 미끄럼틀이 설치된 어린이풀 등이 갖춰져 있다.
찜질방도 평범하지 않다. 별자리, 오로라 등 환상적인 영상과 음향을 연출해 놓은 미디어아트룸을 비롯해, 구름같은 느낌을 연출한 구름방, 자연풍을 연출한 편백나무방 등 8개의 특색있는 방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평소 찜질방 공기가 후텁지근 하다고 느꼈다면 이곳은 그야말로 산 속에 온 듯한 공기를 체험할 수 있다. 산소발생기를 적용해 석악산 수준의 산소농도를 갖췄다.
풋스파를 비롯해 프라이빗 리클라이너 60개를 갖춘 릴렉스룸, 건식·습식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는 에스테틱 코너도 마련해 고객들이 자신만의 힐링을 갖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국 유명 맛집 총집합···식도락 여행의 즐거움
잠실 올림픽주경기장 면적을 뛰어넘는 3200평에 달하는 ‘식음서비스 공간’도 지역 명소가 되기에 충분하다. 이곳은 전국 유명 맛집을 총집합해 세상의 별의 별맛을 모두 모아 선보이다. 전통의 맛에서부터 온라인을 점령하는 트렌디한 맛까지 음식에 대한 진정성과 개성에 중점을 둔 맛집을 엄선해 입점시켰다.
‘고메 스트리트’는 1700평, 1,800석(17개 코너) 규모로 약 200m에 달하는 야외 테라스 형태로 펼쳐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광화문미진(1954년) ·의정부평양면옥(1969년) ·소호정(1985년) 등의 노포부터 국내 맥주 마니아들의 트렌드 메카인 데블스도어, 한국에 첫 선을 보이는 휘닉스얌차 ·교토카츠규 등 해외브랜드까지 전문가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맛으로 확인해 엄선한 맛집만을 모아 까다로운 미식가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다.
3층에 자리한 잇토피아(Eatopia)는 신개념 ‘푸드라운지’ 다. 잇토피아는 맛의 즐거움이 극대화 되는 공간 이라는 의미의 ‘Eat’과 ‘Utopia’의 합성어로 단품 메뉴로 승부하는 전통 맛집과 줄을 서서 먹는 신예 맛집이 공존하고, 레스토랑과 푸드스트리트가 한 공간에서 어우러진다는 뜻이다.
잇토피아는 크게 메뉴에 따라 이스턴(Eastern)과 웨스턴(Western) 스트리트로 나뉘며, 12m 의 높은 층고와 더불어 전면이 개방된 유리창을 통해 한강을 바라보면서 식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단순히 쇼핑 중 허기만을 채우는 장소가 아닌, 양질의 음식을 여유롭게 맛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돼야 한다는 정용진 부회장의 철학이 담긴 것이다.
한일관 ·문배동육칼·시골막국수 등 한국인의 소울푸드, 초마·탄탄면공방 ·청키면가 등 아시안 퀴진, 이준, 이형준, 데이비드현, 이종서 등 스타셰프들이 새롭게 선보이는 서양식까지, 동서양을 넘나들며 미식의 폭을 넓히는 경험이 가능한 원스톱 다이닝 스페이스를 구현했다.
또한 쇼핑 공간 곳곳에 포숑 살롱, 라메종뒤쇼콜라, 르타오 등 프리미엄 디저트부터 긴타코, 스무디킹, 원더스쿱, 오슬로 등 간편 먹거리까지 준비했으며 하남 지역 맛집과 재래시장과의 상생을 목표로 미식과 체험을 접목한 ‘마켓로거스’도 신규로 도입된다.
◇주차공간도 최대규모..동시 6000대 주차 가능
‘스타필드 하남’의 편의시설 중 가장 강점은 바로 주차장이다. 총 면적 24만3824㎡, 동시 주차대수 5600대(실외 주차장 600대 별도) 규모로 국내 단일건물 기준으로 최대 크기다.
이는 국내 대형 상업시설 중에서는 월등히 큰 규모일 뿐만 아니라 수도권 인근 테마파크인 과천 서울대공원(6750여 대)과 비슷한 수준으로서 일평균 4만 여대까지 주차가 가능하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부사장은 “신세계그룹의 사상 최대 외자유치 사업인 ‘스타필드 하남’이 성공적으로 오픈해 조기에 안정화되면 국내 유통업계에 새로운 이정표 제시는 물론 모범적인 외자유치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진행될 복합쇼핑몰 사업 뿐만 아니라 그룹의 주요 프로젝트에도 외국인 투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로버트 터브먼 회장은 “터브먼 아시아의 대한민국 첫번째 프로젝트인 스타필드 하남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터브먼의 글로벌 쇼핑몰 노하우를 총동원한 혁신적인 복합 쇼핑 플랫폼으로 글로벌 쇼핑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며“쇼핑과 여가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문화공간으로서 라이프 스타일에도 변화를 가져올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고 강조했다.
이지영 기자 dw0384@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dw038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