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19일 토요일

  • 서울 23℃

  • 인천 21℃

  • 백령 9℃

  • 춘천 26℃

  • 강릉 22℃

  • 청주 28℃

  • 수원 24℃

  • 안동 25℃

  • 울릉도 14℃

  • 독도 14℃

  • 대전 27℃

  • 전주 28℃

  • 광주 26℃

  • 목포 19℃

  • 여수 18℃

  • 대구 24℃

  • 울산 21℃

  • 창원 20℃

  • 부산 18℃

  • 제주 17℃

롯데칠성음료, 핫식스·칠성사이다·밀키스로 美 시장 공략

롯데칠성음료, 핫식스·칠성사이다·밀키스로 美 시장 공략

등록 2017.02.09 15:43

차재서

  기자

공유

롯데칠성음료가 핫식스와 칠성사이다, 밀키스를 앞세워 미국 음료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롯데칠성음료가 핫식스와 칠성사이다, 밀키스를 앞세워 미국 음료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핫식스와 칠성사이다, 밀키스를 앞세워 미국 음료시장 공략에 나선다.

9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핫식스는 올해 미국 에너지음료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며 기존 소매점 위주로 판매됐던 칠성사이다와 밀키스는 미국 중·대형 슈퍼마켓 체인 ‘크로거(Kroger)’로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월말 핫식스를 초도 물량으로 약 2000상자를 선적했으며 2월부터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핫식스의 미국 시장 진출에 맞춰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PGA 골프대회에서 스폰서 부스도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핫식스 제품시음과 진열대 운영 등을 통한 홍보 활동을 펼친다.

또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와 밀키스를 앞세워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이자 중·대형 슈퍼마켓 체인 부문 1위 기업인 ‘크로거’에 입점한다. 이에 따라 두 제품은 오는 3월부터 미국 전역의 2000여개 크로거 슈퍼마켓 점포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2월까지 초도 물량으로 칠성사이다와 밀키스 약 6000상자를 수출하며 향후 입점 점포 확대와 다양한 추가 제품 수출로 매출 성장을 이루겠다는 방침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내 1등 브랜드인 핫식스, 칠성사이다, 밀키스를 미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해 미국 식품시장에서 ‘음료 한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