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지난 달 내수 8106대, 수출 2710대를 포함해 총 1만816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 증가한 수치다.
시장별로는 내수판매가 16.1% 확대되며 지난 2004년 2월 이후 최대인 8106대를 기록했다. 이는 티볼리 브랜드가 전년 동기 대비 42.3%나 증가하는 등 큰 폭의 판매증가세를 보였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반면 수출은 같은 기간 24.6% 줄어든 2710대를 판매하는 데 그쳤다. 이머징 마켓을 포함한 전반적인 글로벌 시장의 침체가 악재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올 들어 티볼리 브랜드 인기가 지속되면서 내수판매 증가세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올해도 대형 프리미엄 SUV ‘Y400 등 신차출시와 기존 모델의 상품성 개선을 통해 판매물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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