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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스팅어·프라이드’ 美시장 공략

기아차 ‘스팅어·프라이드’ 美시장 공략

등록 2017.04.13 09:14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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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팅어-퍼포먼스 세단으로 주행성능, 강한 내구성 강점프라이스-향상된 편의사양, 넓은 실내공간, 강화된 주행성능 확보

기아차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는 ▲세타 II 2.0 터보 GDI ▲람다 II 3.3 트윈터보 GDI 등 두 종류의 엔진 및 2세대 후륜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강력한 동력성능과 부드러운 변속감을 제공한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기아차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는 ▲세타 II 2.0 터보 GDI ▲람다 II 3.3 트윈터보 GDI 등 두 종류의 엔진 및 2세대 후륜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강력한 동력성능과 부드러운 변속감을 제공한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자동차가 ‘2017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와 신형 프라이드(현지명 리오)를 선보이며 미국 시장을 공략한다.

올해 가장 기대되는 차량 가운데 으뜸으로 꼽히고 있는 차량이 스팅어다. 올해 1월 디트로이트모터쇼를 통해 첫 공개됐던 스팅어는 ▲역동성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 ▲여유로운 실내공간 확보 ▲파워풀한 동력성능 ▲차체강성 강화와 첨단 안전사양 탑재를 통해 향상된 안전성 등 혁신적 스타일과 주행성능을 겸비한 차량이다.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의 극한 테스트, 혹한지역인 스웨덴 아르예플로그에서의 테스트 등을 거치며 강력한 동력성능, 안정적인 주행성능, 강한 내구성을 확보했다.

전장 4830mm, 전폭 1870mm, 전고 1400mm, 휠베이스 2905mm의 당당한 차체 크기로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한 스팅어는 낮은 전고,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디자인됐다.

특히 측면부의 경우 긴 보닛, 넓은 숄더라인 등을 통해 퍼포먼스 세단 특유의 비례감을 연출하고 있다.

▲세타 II 2.0 터보 GDI ▲람다 II 3.3 트윈터보 GDI 등 두 종류의 엔진 및 2세대 후륜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강력한 동력성능과 부드러운 변속감을 제공한다.

기아차의 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 브랜드인 ‘드라이브 와이즈(DRIVE WiSE)’가 적용된 스팅어는 ▲부주의 운전 경보시스템(DAA)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KAS)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술이 장착돼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운전자의 편의를 향상시켰다.

신형 프라이드는 한국, 미국, 유럽의 기아 디자인센터가 긴밀한 협업을 진행, 직선 위주의 간결한 선처리와 매끄러운 면처리를 통해 이전 모델보다 훨씬 세련되고 스포티한 외형을 완성했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신형 프라이드는 한국, 미국, 유럽의 기아 디자인센터가 긴밀한 협업을 진행, 직선 위주의 간결한 선처리와 매끄러운 면처리를 통해 이전 모델보다 훨씬 세련되고 스포티한 외형을 완성했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또한 ‘신형 프라이드’도 미국 시장 공략에 힘을 보탠다. 한층 스포티한 디자인과 향상된 편의사양, 넓어진 실내공간, 강화된 주행성능 등을 갖췄다.

신형 프라이드는 한국, 미국, 유럽의 기아 디자인센터가 긴밀한 협업을 진행, 직선 위주의 간결한 선처리와 매끄러운 면처리를 통해 이전 모델보다 훨씬 세련되고 스포티한 외형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호랑이코 형상의 그릴과 신규 디자인의 헤드램프가 적용돼 보다 강인한 인상을 준다.

측면부는 보다 길어진 휠베이스와 전면에서 후면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숄더라인 등이 탄탄한 균형감을, 후면부는 날렵한 모습의 리어램프, 개성 있는 디자인의 범퍼가 조화를 이루며 보다 넓고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실내는 수평형 대시보드, 인체공학적 레이아웃, 고급 소재 적용 등을 통해 한층 넓고 안락한 공간으로 거듭났으며, 이전보다 넓어진 레그룸 및 숄더룸, 충분한 적재공간 등 보다 향상된 실내 거주성과 공간 활용성을 갖췄다.

신형 프라이드는 최고출력 130마력(hp), 최대토크 119lbf·ft의 감마 1.6 GDI 엔진을 탑재했다.

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된 계기판 ▲스마트폰 등의 휴대기기를 놓을 수 있는 2단 센터콘솔 ▲7인치 터치스크린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연계 UVO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적용됐다.

신형 프라이드는 초고장력 강판 확대 적용을 통해 차체 강성을 높였으며,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6 에어백 ▲차체자세 제어장치(ESC)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AC) ▲차량자세 통합제어(VSM) 등 다양한 첨단 안전사양을 적용해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신형 프라이드는 올해 3분기 중 미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오스 헤드릭(Orth Hedrick) 기아 미국법인 상품총괄 부사장은 “신형 프라이드는디자인, 편의성, 승차감 등 많은 부분에서 의미있는 발전을 이뤄낸 모델로 미국 소형차 시장에서 고객들의 기대치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자신한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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