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와 농공상융합 중소기업 협업 비즈니스모델 '신선'
국내산 냉동 참외를 이용해서 주스를 만든 경우는 이번이 처음으로, aT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으로 지정받은 참그린프레시원(참그린)은 씨와 겉껍질을 제거한 냉동참외를 개발했고, 쥬씨는 참그린의 냉동참외를 공급받아 신 메뉴로 참외주스를 내놓았다.
또한 이 과정에서 aT 사이버거래소를 통해 성주군과 참그린은 참외 원물을, 참그린과 쥬씨는 냉동 참외를 직거래하고 있다.
이번 성주 참외주스 런칭은 지난 2월 aT-성주군-(주)쥬씨-(주)참그린 간 '성주참외 유통·가공·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첫 번째 결실이며, aT와 각 업체들이 아이템 선정과 원물수급, 유통에 이르기까지 공동으로 참여해 제품개발과 상품기획이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aT 황형연 사이버거래소장은 “참외주스를 직접 상품화한 첫 번째 사례로 지자체 농특산물 판로개척 뿐 아니라 사이버 직거래를 통한 구매기업의 원가 비용절감 효과도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여러 원료 농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거래모델을 발굴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