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는 16일 리얼미터, 넷마블게임즈, 아이엠그루와 빅데이터 지식사업 스타트업인 ‘빅디퍼(Big Dipper)’에 대한 공동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 따라 국민카드는 빅디퍼 지분 34.5%를 보유한 2대 주주 자리에 오르게 됐다.
국민카드를 비롯한 주주사들은 이(異)업종간 비식별화 데이터 융합, 신기술 접목 빅데이터사업 발굴, 빅데이터 비즈니스 관련 공동 마케팅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이들 회사는 △빅데이터 분석력(국민카드) △시장조사 노하우(리얼미터) △플랫폼 운영 및 마케팅 경험(넷마블게임즈) △빅데이터 관련 IT 역량(아이엠그루) 등 각 회사의 강점을 결합하면 정교한 빅데이터 서비스와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빅디퍼는 이 같은 주주사들의 역량을 결합해 소비지출액지수, 공공마케팅, 소호(SOHO) 지원, 빅데이터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최근 신기술사업금융업 등록을 완료한 만큼,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와 지원이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인다”며 “투자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미래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신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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