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2℃

  • 인천 1℃

  • 백령 5℃

  • 춘천 -1℃

  • 강릉 3℃

  • 청주 1℃

  • 수원 1℃

  • 안동 -1℃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1℃

  • 전주 2℃

  • 광주 -1℃

  • 목포 5℃

  • 여수 7℃

  • 대구 2℃

  • 울산 7℃

  • 창원 5℃

  • 부산 7℃

  • 제주 7℃

롯데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 18일 개장···단독 상품 대거 준비

롯데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 18일 개장···단독 상품 대거 준비

등록 2018.01.07 15:13

임정혁

  기자

공유

426평 규모의 총 130여개 주류·담배·식품 브랜드 운영 국내 업계 최초 부틱형 주류·담배 ‘플래그십’ 매장 조성

사진=롯데면세점 제공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오는 18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개장을 앞두고 세계 최고 수준의 매장 구성과 단독 입점 제품을 대거 준비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은 총 1407㎡(426평)규모로 주류, 담배, 식품 브랜드 등을 운영한다. 총 130여개 브랜드가 입점한 가운데 고급 주류와 담배 브랜드들이 대거 포진할 계획이다.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헤네시, 조니워커, KT&G 릴, 필립모리스 아이코스 등 유명 6개 브랜드를 총 316㎡(96평)에서 매장마다 구획화 된 부티크 스타일로 프레임을 구성한 ‘플래그십’ 매장이 준비됐다.

‘플래그십’ 매장은 주류 매장 전체가 바(BAR) 형태를 이루고 있어 그 동안 공항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각적 체험은 물론이고 프리미엄 주류 브랜드의 제품을 시향, 시음할 수 있다. 이러한 부틱형 주류, 담배 매장은 두바이, 홍콩, 암스테르담 등 유럽 일부 공항에서 운영 중이지만 국내에는 처음 도입된다.

이와 관련 롯데면세점은 세계 최고 수준의 럭셔리 주류, 담배 매장을 구현하기 위해 2만7700달러 (약 3천만원 상당)의 헤네시 ‘에디션 파티큘리에(ÉDITION PARTICULIÈRE)’와 국내 최초로 판매되는 로얄살루트 ‘30년산 플라스크 에디션’을 단독 판매한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 오픈을 기념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인 ‘발렌타인 리미티드 테이스터팩’과 전 세계 2000병 한정 출시된 글렌드로낙 ‘킹스맨 에디션’도 만나 볼 수 있다.

국내 공항 면세점 최초로 궐련형 전자담배 전용 공간을 조성해 KT&G ‘릴’을 공항면세점 최초로 판매하며 필립모리스 아이코스도 판매한다. 또한 흡연인을 위한 궐련형 전자담배 전용 흡연 공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앞으로 롯데면세점은 상시 테이스팅과 시식 행사를 진행하는 등 고객 체험 공간 및 이벤트를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제과, 카카오봄 등 토산 식품 브랜드를 모은 이벤트 존인 ‘스위트(Sweets)’도 선보인다. 특히 면세업계 최초 입점한 카카오봄은 우리나라 초콜릿 장인 1세대인 고영주 쇼콜라티에가 운영하는 고급 수제 초콜릿 브랜드로 홍대 로드숍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스위트(Sweets)에는 미디어월을 통해 초콜릿 제조과정 영상을 눈으로 보고 초콜릿도 먹을 수 있는 체험형 공간도 마련했다.

이밖에도 세계적인 수준의 기반 시설을 갖춘 최첨단 ‘스마트 에어포트’를 지향하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맞추어 롯데면세점은 매장 벽면에 면세점 내 단일 매장 기준으로 세계 최대 규모인 가로 30.7m 세로 2.6m 크기의 미디어월을 운영한다.

롯데면세점은 미디어월을 통해 공항 면세점의 주류 매장 공간의 특성을 살려 고급스럽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쇼핑 문화 공간의 질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롯데면세점은 미디어월을 통해 면세점 특성에 맞춰 여행과 쇼핑을 주제로 자체 제작한 모션그래픽과 주류 등 제품을 고급스럽게 이미지화한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은 1월 18일 오픈을 기념해 118명에게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1월 18일부터 2월 22일까지 롯데면세점 인청공항 제2터미널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 중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선불카드 500만원, 2등 7명에게는 선불카드 50만원, 3등 110명에게는 선불카드 5만원을 증정한다. 더불어 2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펜을 재고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2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과 사용 카드 별 최대 8만원의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뉴스웨이 임정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