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광주광역시 서구청, ‘2018년 청렴서구 종합계획’ 추진

광주광역시 서구청, ‘2018년 청렴서구 종합계획’ 추진

등록 2018.01.09 10:34

김남호

  기자

공유

광주광역시 서구가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한 ‘2018년 청렴서구 종합계획’을 수립해 추진에 나섰다.(광주 서구청사 전경=사진)광주광역시 서구가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한 ‘2018년 청렴서구 종합계획’을 수립해 추진에 나섰다.(광주 서구청사 전경=사진)

광주광역시 서구가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한 ‘2018년 청렴서구 종합계획’을 수립해 추진에 나섰다.

서구는 ▲공직사회 청렴 윤리의식 제고 ▲부패취약분야 사전예방 강화 ▲주민과 함께하는 청렴문화 조성 ▲반부패 행정 조성을 위한 청렴교육 및 홍보활동 ▲자율적 부패요인 개선 등을 중점 추진과제로 선정했다.

우선, 청탁금지법 시행을 계기로 공직사회에 관행으로 존재했던 부조리를 일소하기 위해 청탁금지법 신고센터를 운영 한다.

또한, 고충상담 및 신고시스템 운영, 3․ZERO 운동, 부패발생시 사례 및 조치결과를 공개하는 등 다양한 반부패 청렴정책을 추진한다.

특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단체와 함께하는 청렴 클러스터 운영 및 재미있게 즐기며 청렴문화를 조성하는 주민과 함께하는 청렴콘서트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공직사회의 기본원칙과 기강을 확립하여 불합리한 관행을 근절하기 위해 공직감찰 분야에서도 종합계획을 수립해 비위행위자가 적발되면 엄중 조치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어수선한 사회분위기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깨끗한 공직사회에 대한 주민의 기대가 높다.”며, “주민과 공직자 모두 공감하는 청렴시책 추진으로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남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