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1일까지 접수···민원행정 서비스 모니터링 등 활동 -구정 관심있는 주민 누구나 지원 가능···위촉 기간 2년
광주광역시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주민들에게 구정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들이 공감하는 방향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민참여 민원혁신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광주 남구청사 전경=사진)
9일 남구에 따르면 주민참여 민원혁신위원은 민원처리 과정을 주민 입장에서 모니터해 남구청의 민원행정 서비스가 개선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남구청 민원 부서 및 각 동주민센터의 창구민원 처리사항에 대한 모니터 및 평가를 1년에 2회 이상씩하며, 그밖의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개선 의견 제시 등도 하게 된다.
남구 관내에 주소 또는 사업장을 둔 만 19세 이상 주민이거나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지가 있는 주민, 구정에 관심이 많고 행정에 관한 식견이 풍부한 주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12명 이내이다.
남구는 심사를 거쳐 다음 달 중순께 주민참여 민원혁신위원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위원들은 오는 2월 21일부터 2020년 2월 20일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남구 관계자는 “우리 남구청의 민원행정 서비스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구정에 대해 관심이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주민참여 민원혁신위원 선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민원봉사과 민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남호 기자
issue3589@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