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약 사례 : 운전자 연령/범위한정 특약, 자동차상해 특약, 긴급출동서비스 특약, 형사합의금 특약, 보험료 분납 특약 등
알아두면 좋을 특약들, 무엇이 있을까요?
◇ 마일리지 특약 / 승용차요일제 특약 = 운전을 자주하지 않는 경우에는 운행거리의 범위를 한정하는 마일리지 특약(1~42% 할인)을 통해 보험료를 할인받는 게 좋습니다. 지정한 요일에 특정 일수 이하로 운전하면 할인이 되는 승용차요일제 특약(8.3~9.4% 할인)도 고려해볼 만합니다.
◇ 자녀할인 특약 = 운전자 본인 및 배우자가 임신 중이거나 만 5~9세 이하의 자녀를 두고 있다면 자녀할인 특약(4~10%)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 후라도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라면 언제든지 가입이 가능하다는 사실!
◇ 렌터카 손해담보 특약 = 렌터카를 빌릴 때면 업체가 제공하는 차량손해면책금 서비스에 들고는 합니다만 비용 부담이 만만찮지요. 자동차보험의 렌터카 손해담보 특약에 가입해두면 보다 저렴하게 렌터카 파손 위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 운전자 범위한정 특약 = 자동차 보험료는 운전자의 사고이력 및 사고발생 위험도에 따라서도 산정됩니다. 운전자 범위한정 특약을 통해 운전자 범위를 실제 차를 모는 사람에만 맞게 좁혀 놓으면 사고 가능성이 줄어 보험료도 낮아집니다.
뉴스웨이 이성인 기자
sile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