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감원, 육·해·공군 재정장교 금융연수 실시

금감원, 육·해·공군 재정장교 금융연수 실시

등록 2018.07.08 12:00

장기영

  기자

공유

금융감독원.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금융감독원.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금융감독원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육·해·공군 재정장교 81명을 대상으로 금융연수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금감원은 군에서 금융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재정장교 등의 금융이해도를 높이고 각 군의 자체 금융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2년부터 금융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재정장교는 공인회계사 등 금융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거나 경영·경제학을 전공한 자로 예산, 급여 관리 등 재정 관련 업무를 담당한다.

연수 내용은 군 간부와 사병들의 금융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지식과 강의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구성했다.

간부의 경우 잦은 근무지 변경과 조기 은퇴 가능성 등 직업군인의 생활유형을 반영한 저축과 투자, 신용관리, 은퇴 준비가 주된 내용이다. 사병에게는 젊은 군인들에게 필요한 미혼기 재무설계, 학자금 대출관리, 위험관리 등 금융정보를 제공한다.

간부와 사병 모두에게 필요한 금융사기 대응 요령과 불법 사금융피해 예방법 등에 대한 연수도 진행된다.

박정은 금감원 금융교육국 팀장은 “연수를 수료한 재정장교 등이 원격지 근무 등으로 금융교육을 받기 어려운 군 장병들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군 전체로 금융교육이 확산되는 낙수효과가 기대된다”며 “군 장병의 특성을 반영한 금융교육을 실시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금융교육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군 전체 금융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사병 급여 인상 등 군의 환경 변화를 반영해 교재,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