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연계 여름방학 계절학교 운영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연계 여름방학 계절학교 운영

등록 2018.08.02 17:50

주성남

  기자

공유

사진=인천남부교육지원청사진=인천남부교육지원청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미추홀장애인복지관, 중구장애인복지관,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과 연계해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43명과 비장애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여름방학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여름방학 계절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고 자립생활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물놀이, 자전거, 승마, 트램펄린, 볼링, 영화관람, 방송댄스, 미술, 공예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체육 체험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어울려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통합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공덕환 교육장은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제한적인 자원으로 양적 질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어렵다는 점과 계절학교 접근성을 고려해 볼 때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는 지역사회 연계 계절학교 운영은 고무적인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을 통해 학생들이 문화·예술·체육활동을 체험하고 사회 통합에 한걸음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남부교육청은 여름 계절학교 운영을 통해 방학 중 학부모의 양육부담을 줄이고 사교육비를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이라는 측면의 긍정적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