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수년간 연구 개발
판매상품은 목포 연안해역에서 나는 굴비로 만든 ‘구을비’ 이다.
‘구을비’는 현대식 저온진공건조공법으로 말려 비린내를 제거하고 염도는 낮추면서 신선도는 크게 높인 제품으로 위생적이고 먹기 편하게 가공됐다.
특히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는 편리함에 더해 1마리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보관이 용이하고 포장 디자인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는 4월 12일 첫 판매 방송을 시작으로 ‘공영홈쇼핑’ 채널을 통해 5월과 6월 한 차례씩 전국 소비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제조와 판매는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입주기업인 대청수산이 맡아 진행한다.
대청수산(대표 김재욱)은 최근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원물 생선보다는 간편 가공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개발된 ‘구을비’가 현대인의 소비트랜드에 적합한 제품으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생선 특유 비린내와 손질의 불편 때문에 수산물을 기피하는 젊은층도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목포시는 ‘구을비’의 홈쇼핑 진출을 계기로 고부가가치 수산가공식품의 브랜드화와 전국화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오병준 센터장은 “목포는 서남해안 자원의 집적 및 유통의 중심지이다. 수산물과 염건품의 전국 최대 생산지인 지역 특성을 활용해 목포를 전국에서 제일가는 맛의 도시로 성장시키는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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