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문주현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 초청 특별강연’ 성료

‘문주현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 초청 특별강연’ 성료

등록 2019.04.04 16:25

서승범

  기자

공유

문주현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이 ‘변화하는 시대의 디벨로퍼의 역량’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개발협회 제공문주현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이 ‘변화하는 시대의 디벨로퍼의 역량’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개발협회 제공

한국부동산개발협회(회장문주현)는 지난 1일 오후 협회 회관 대강당(한국기술센터 11층)에서 ‘창조도시부동산융합최고위과정’ 제5기 과정의 일환으로 ‘문주현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 초청 특별강연’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특별강연에는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문주현 회장은 ‘변화하는 시대의 디벨로퍼의 역량’이라는 주제를 통해 디벨로퍼의 역할, 급변하는 시대에 디벨로퍼에게 요구되는 역량, 부동산개발 성공사례 등에 대한 내용들로 강연했다.

문 회장은 ‘디벨로퍼’에 대해 “부동산개발사업 전체를 지휘하는 마에스트로, 코디네이터, 브레인. 無에서 有를 만드는 가치창조자”라고 정희했다.

그는 현재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상황과 부동산시장에서 디벨로퍼에게 요구되는 태도와 자질에 대해 “안티프래질(Anti-Fragile : 불확실성과 충격속에서 오히려 이익을 얻고 더 강해지는 특성)과 통찰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본인이 직접 진두지휘한 대우 월드마크 센텀,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 고양 이편한세상 시티삼송,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 등 대표적 성공사례를 통해 개발노하우를 전했다.

한편,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우리나라 부동산개발업체를 대표하고 있다.

관련태그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