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제품은 ABC초콜릿과 바둑알 크기의 카카오 쿠키를 붙인 제품이다. 템퍼링 공정을 거쳐 부드러운 ABC초콜릿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으며, 쿠키를 더해 조화를 이루게 했다.
롯데제과는 ‘ABC초코쿠키’ 출시 전 5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시식 테스트에서 큰 호응을 얻어 내부적으로 큰 기대를 모았다고 설명했다. 맛, 식감, 구입 의향 등 시식 평가에서 10점 만점에 9.6점을 획득했다. 이는 5년 내 출시한 신제품 중 가장 높은 점수다.
특정 유통채널에서 실시한 테스트 판매에서는 하루 만에 매출 약 1억원을 기록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ABC초코쿠키’의 연 목표 매출액을 100억원으로 설정,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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