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다시마 첫 위판37년째 국산 다시마 고집
연간 400톤의 다시마를 구매키로 한 농심은 수확기를 맞아 햇다시마 구매에 나섰다. 최고 품질의 다시마를 확보해, 라면시장 스테디셀러 너구리의 인기를 이어가고 지역사회와의 상생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주로 협력업체를 통해 5월 말부터 7월까지 매일 경매에 참석한다. 1982년 너구리 출시때부터 올해까지 37년 누적 구매량은 약 1만5000톤에 달한다. 농심이 한해 구매하는 다시마는 국내 식품업계 최대 규모로, 이 지역의 연간 건다시마 생산량의 15%에 해당한다.
37년째 농심에 다시마를 납품하고 있는 협력업체 신상석 대표는 “너구리 덕분에 이곳 완도에서 다시마 큰손이라 불린다. 너구리의 인기비결이 다시마 자체에 있는 만큼, 비싸더라도 최상품의 다시마를 선별해 사들이는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연중 가장 바쁜 일 중 하나가 여름철 치르는 완도 다시마 구매 전쟁”이라며 “너구리를 사랑하는 소비자와 다시마를 양식하는 완도 어민들을 생각하면 힘든 것보다 얻는 보람이 더 크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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