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월까지 누적 판매량 전년 대비 약 1.5배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전년보다 약 2배로 성장
7일 LG전자에 따르면 올해 5월까지 일본에서 판매한 스타일러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50% 늘었다. 지난해 연간 판매량도 2017년보다 약 2배로 성장했다. LG전자는 도쿄 빅카메라, 오사카 요도바시카메라 등 전국 약 900개 매장에서 스타일러를 판매하고 있다.
호텔 등 B2B시장에서도 호응을 받고 있다. 최근 LG전자는 도쿄를 비롯한 17개 도시에 체인점을 보유한 헨나 호텔의 700여 객실에 스타일러를 공급했다. 스타일러가 있는 방을 찾아 예약하는 고객들이 늘어날 정도다.
특히 일본에서 스타일러는 꽃가루를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부각되고 있다. 일본에서는 매년 계절성 꽃가루로 인해 알레르기 환자가 급증하면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LG전자는 9년에 걸친 연구개발 끝에 2011년 국내에 신개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를 선보였다. 이후 한국, 일본을 비롯 미국, 중국, 독일 등 10여 국가에 스타일러를 출시했다.
류재철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일본 시장에서 스타일러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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