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9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갤럭시폴드’ 美출시 지연에 예약구매 취소통보 잇따라

‘갤럭시폴드’ 美출시 지연에 예약구매 취소통보 잇따라

등록 2019.06.14 13:41

강길홍

  기자

공유

갤럭시폴드 테스트 모델을 사용하는 모습. 사진=강길홍 기자갤럭시폴드 테스트 모델을 사용하는 모습. 사진=강길홍 기자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의 미국 출시가 늦어지면서 예약구매 신청자들에 대한 취소통보가 잇따르고 있다.

미국 IT 매체 톰스가이드는 미국 이통사 AT&T가 갤럭시폴드를 사전예약한 소비자들에게 주문이 취소됐음을 알리는 이메일을 발송했다고 13일(현지시간) 전했다. 앞서 미국 최대 가전제품 소매체인 베스트바이도 갤럭시폴드 구매예약을 취소한 바 있다.

AT&T는 이메일을 통해 “삼성전자가 갤럭시폴드 출시를 연기하면서 제품을 배송할 수 없게 돼 주문을 취소하게 됐다”며 “삼성이 갤럭시폴드의 출시일을 정하면 다시 AT&T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당초 지난 4월26일 미국에서 갤럭시 폴드를 첫 출시할 예정이었지만 품질 결함 논란이 발생하면서 출시 연기를 결정한 바 있다. 당시 삼성은 수주일 내에 출시일을 다시 공지하겠다고 밝혔지만 아직까지 일정이 나오지 않고 있다.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은 지난달 31일 ‘호암상 시상식’에 참석해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갤럭시폴드 출시 일정을 몇 주 안에 공식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라며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