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2층~지상25층 12개동 전용 59㎡~84㎡
대우건설은 오는 7월 전남 광양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 L3블록에 짓는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 동 전용 59㎡~84㎡ 총 114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가구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171가구 ▲74㎡ 238가구 ▲84㎡ 731가구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에 공급되는 첫 번째 단지로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예정돼 있고, 도시개발지구 내에 중학교(예정)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성황초, 골약중, 광양 영재교육원도 있다.
단지 남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된다. 중심상업시설 부지(예정)와 공공청사 부지(예정)가 위치해 이용이 쉽다. 단지 2㎞이내에 광양시청을 비롯해 중앙버스터미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중마시장, 광양사랑병원, 시립도서관 등이 있어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졌다.
교통여건으로는 단지 앞으로 전남 신안군과 부산 중구를 연결하는 2번 국도가 위치해 남도 주요 도시로 이동할 수 있다. 2번 국도 이용시 남해고속도로 및 호남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다. 대근대교, 이순신대교도 가까워 광양일반산업단지 및 포스코 광양제철소, 여수국가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 할 수 있다.
녹지환경으로 단지 바로 옆에 구봉산과 성황천이 있고, 단지 주변에는 16만평 규모의 성황 근린공원(2021년)이 들어설 예정이다.성황근린 공원에는 국제규격을 갖춘 실내수영장과 다목적 체육관, 풋살장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단지를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특히 전가구 중소형(전용84㎡이하) 구성에 4베이 신평면(일부타입)을 적용해 공간활용 및 실용성이 우수하다. 전용84㎡D타입은 채광이 우수한 거실 양면 개방형으로 설계되며, 알파룸 2개소가 마련돼 공간활용이 우수하다.
설계면에선 최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를 적용했다. 단지 입구에서 지하주차장,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내부로 Zone을 구분해 고객의 동선을 따라 오염물질 전체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세대 내부에서는 클린존을 도입하여 현관에 설치된 ’Air Shower(유상옵션)‘를 통해 오염물질의 집안내 유입을 차단할 예정이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고, 단지 중앙에는 수변을 갖춘 선샤인파크(중심마당)가 마련된다. 가구당 주차 면수는 1.3대이며, 지하주차장 주차구획을 기존(2.3m) 주차 폭에서 확장형(2.5m)으로 설계했다.
모델하우스는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중앙로 88번지(중동 1732-3)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하반기 예정이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crystal@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