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제품은 지평주조 ‘지평 생막걸리’와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막걸리와 빵에서 ‘발효’라는 공통 키워드에 초점을 맞췄다. ‘통단팥빵’, ‘단팥소보로’, ‘옥수수소보로슈크림’ 등 3종이다.
양산빵 3종에는 풍미와 식감을 높이기 위해 지평 생막거리를 반죽에 넣었다. 막걸리를 통해 반죽과 발효과정 등을 거쳐 만들어진 빵은 풍미가 한층 더 좋아지고,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맛을 구현해낸다. 포장 디자인은 지평주조 ‘지평 생막걸리’를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간 협업을 강조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최근 부드러운 저도주 막걸리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지평주조 ‘지평 생막걸리’와 건강한 빵을 만들겠다는 ‘롯데 기린’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작년 새롭게 론칭한 ‘롯데 기린’은 ‘슬로우 브레드’를 추구하며 제품의 생산에서 완성까지 다소 긴 시간이 걸리더라도 소비자를 위한 건강한 빵을 만들겠다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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