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제·조영제 이상반응···DUR 금기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장승훈 센터장(한림대성심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폐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DUR(Drug Utilization Review,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 금기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현황-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박미주 팀장 ▲표적항암제 및 면역항암제의 부작용-장승훈 교수 ▲세포독성항암제의 부작용-한림대성심병원 혈액종양내과 한보람 교수 ▲조영제 이상반응-서울대병원 알레르기내과 강혜련 교수 순으로 강의하고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장승훈 센터장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2008년 지정된 이래 현재까지 경기서남부지역에서 발생하는 약물유해반응을 수집·분석해 보다 안전하게 약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며 “올해로 13번째를 맞는 이번 심포지엄은 ”‘항암제·조영제 이상반응’이라는 주제로 임상에서 흔히 접하게 되는 사례 중심으로 각 분야 전문가를 모시고 최신지견을 나누고 ‘DUR 금기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현황’ 주제 특강도 마련해 유익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참여를 독려했다.
등록은 이메일과 전화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2평점, 병원약사회 2평점이 주어진다. 병원 내 무료주차권을 지급하며 식사는 도시락이 제공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식품의약품안전처·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이 주최한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nsungy064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