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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협업···‘HDR10+’ 콘텐츠 확산

삼성전자,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협업···‘HDR10+’ 콘텐츠 확산

등록 2019.11.13 11:00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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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QLED TV에 띄워진 왓챠플레이 서비스 화면. 사진=삼성전자 제공삼성 QLED TV에 띄워진 왓챠플레이 서비스 화면.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국내 인기 VOD(주문형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왓챠(WATCHA)’와 손잡고 차세대 영상 표준 기술인 ‘HDR10+’ 콘텐츠를 확산한다고 13일 밝혔다.

HDR10+는 각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 영상의 입체감을 높여 주고 정확한 색 표현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완벽한 화질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삼성전자는 차세대 HDR 기술 발전과 생태계 확대를 위해 2017년에 파나소닉, 20세기폭스와 함께 HDR10+ 연합을 결성했다. 올 10월 말 기준 90개가 넘는 회원사를 확보했다. 회원사로는 ▲샤오미, 오포 등 모바일 회사 ▲아마존, 라쿠텐 TV 등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워너 브라더스, 20세기폭스 등 영화사가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10 시리즈를 필두로 모바일 부문에서도 HDR10+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됐다”며 “현재 HDR10+ 콘텐츠는 1500여 편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왓챠는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좀 더 현실감 있고 색감이 풍부한 영상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내년 1분기에 ‘왓챠플레이’를 통해 HDR10+가 적용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효건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HDR이 초고화질 영상에서 핵심적인 요소로 부각되면서 왓챠 같은 스트리밍 업체와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HDR 표준 주도권을 강화해 글로벌 TV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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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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