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스 S1 에보3 등 초고성능 타이어14년째 후원 안전 튜닝 문화 조성 캠페인도
한국타이어가 주력 제품으로 전시하는 ‘벤투스 S1 에보3'는 올해 출시된 최신 초고성능 타이어다.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실시한 2019년 타이어 테스트에서 53개 브랜드 제품 중 공동 3위에 오르며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전시 외에도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독일 프로축구 클럽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선수들과 유명 자동차 전문 TV 프로그램 진행자 시드니 호프만의 사인 행사가 진행된다.
또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모터스포츠 대회,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의 2019 시즌 챔피언, 르네 라스트도 한국타이어 부스를 방문할 예정이다.
자동차 튜닝 및 모터스포츠 팬들을 위해 e스포츠를 활용한 가상 체험 이벤트도 마련한다. 뉘르부르크링 e스포츠 라운지에 마련된 한국타이어 부스에서는 가상 레이싱 체험 기회와 함께 ‘세이파르트 아우디 R8 LMS 컵’ 이벤트 레이스 동승 기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가 2006년부터 14년째 후원하고 있는 ‘튠 잇! 세이프!(TUNE IT! SAFE!: 안전하게 튜닝하세요!)’의 2020년 캠페인 차량이 한국타이어 부스 맞은 편에 위치한 독일자동차튜너협회(VDAT) 부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튠 잇! 세이프!’는 합법적이고 안전한 자동차 튜닝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독일의 연방 교통·디지털인프라부와 독일자동차튜너협회가 주도하는 운전자 캠페인이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