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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호 SKT 사장 “언택트는 기회, 구시대 공식 모두 깬다”

박정호 SKT 사장 “언택트는 기회, 구시대 공식 모두 깬다”

등록 2020.06.07 09:01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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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호 사장, SK ICT패밀리사 임직원과 비대면 타운홀 가입자 기반 통신 경쟁력 시각 탈피해야, 신평가모델 도입서비스 출시 전 2030 직원 결정받는 ‘주니어보드’ 신설업무방식도 혁신, 집에서 10~20분 거리 거점오피스 확대

사진=SK텔레콤.사진=SK텔레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언택트 트렌드가 ICT 업체들에게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구시대 공식을 깨야한다고 강조했다. 가입자수로 계산하는 점유율 기반의 통신 경쟁력 평가 시각에서 탈피해 새로운 평가 모델을 도입하겠다고 언급했다. 서비스 출시 전 2030직원들의 결정을 받는 주니어보드도 신설하는가 하면 집에서 10~20분 거리의 거점 오피스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3일 오후 서울 을지로 본사 수펙스홀에서 포스트 코로나를 주제로 진행한 비대면 타운홀을 통해 이 같은 전략을 발표했다.

비대면 타운홀 현장에는 박정호 사장 및 20여명의 임원만 배석했다. SK ICT패밀리사 임직원들은 T전화 그룹통화, 영상통화 ‘서로’, PC 및 모바일 스트리밍, 사내방송 등을 통해 타운홀에 참여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타운홀에서 언택트 시대가 ICT 업체들에게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전 세계적 언택트 트렌드는 초연결성을 제공하는 ICT기업에게 위기이자 기회”라며 “이동통신부터 뉴ICT사업, 기업 문화까지 새로운 시대에 맞게 혁신의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가 전 세계적으로 슬로우 다운(천천히 행동하기)을 요구하고 있지만, ICT기업은 글로벌 위기 극복을 위해 어느 때보다 빠르게 움직이고 변해야 한다”며 “전 영역에서 구 시대 공식을 모두 깰 때”라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SK ICT 패밀리 약 4만 명이 참여하는 타운홀에 비대면 시스템을 복합적으로 연결했다”며 “여러 솔루션을 직접 테스트하고 사업화 하기 위한 시도”라고 예시를 들었다.

그는 가입자 기반의 점유율로 통신 경쟁력을 평가하는 시각에서 탈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이동통신 경쟁력을 가입자당 평균매출, 가입자 수로 계산하고, 점유율을 고지 점령전으로 생각하는 시각부터 탈피해야 한다”며, “디지털 시대에 맞게 각 사업 특성을 고려한 새로운 평가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신규 사업에 대해서는 “당장 손해가 되더라도 모든 신사업을 인공지능, 클라우드화하는 변화를 시도해야 새로운 기회가 생긴다”며, “디지털 시대에는 뉴ICT 상품을 더 많은 회사에 개방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서비스위원회 산하 주니어 보드를 신설하고, 모든 서비스 출시 전 디지털 세대인 젊은 직원들에게 의사 결정을 받자고 파격 제안했다.

직원들은 댓글을 통해 일하는 방식 혁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SK텔레콤 경영진은 본사가 아닌 집에서 10~20분 거리의 사무실로 출근하는 ‘거점 오피스’ 확대, ICT로 업무효율을 높이는 ‘스마트솔루션’ 강화 의견에 동의하며, 즉시 준비키로 했다.

박정호 사장은 “위기 속에서도 우리 인프라가 우수하고, 탄탄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 높은 자부심을 느낀다”며, “직원들이 코로나로 거리를 두어야 하는 상황이지만 디지털로 더 단단하게 결합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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