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달 3일 온라인 가맹점 3곳에서 토스 고객 총 8명의 명의로 부정 결제가 발생했다. 금액은 총 938만원이다.
토스는 피해 신고를 접수한 직후 문제가 발생한 사용자의 계정을 차단했고, 의심되는 IP로 접속한 계정도 미리 탐지해 확산을 막았다. 피해 금액은 모두 환급 조치했다.
토스 측은 “제삼자가 사용자의 인적사항 및 비밀번호 등을 이용해 웹 결제를 이용한 부정 결제로 파악된다”며 “일부 사용자의 경우 타사 서비스로 이미 부정 결제 피해를 본 것을 확인한 것을 근거로 도용된 개인정보가 활용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피해가 발생한 ‘웹 결제’ 방식은 5자리 결제번호(PIN)와 생년월일, 이름이 있으면 결제가 된다. 회사는 보안이 더 강화된 ‘앱 결제’ 등 방식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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