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감정근로자 심리상담으로 스트레스 해소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이번 찾아가는 심리상담은 농협광주고객행복 콜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콜센터 직원들은 직업 특성상 스트레스에 노출될 위험이 많고 별도로 시간을 내서 상담실을 방문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경우가 많다.
이에 서구는 전문상담가가 기관에 직접 방문토록 해 사업을 추진, 상담을 통해 대상자가 업무과정에서 받는 각종 스트레스와 심리, 정서, 대인관계 등 사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정서적 어려움을 파악했다.
또한, 맥파(HRV) 진단 장비를 활용, 심박변이율 측정을 통해 자율신경계의 대처 능력을 확인하고 심리적 스트레스 원인과 관리방안에 대해 1:1 개인상담을 진행했다.
심리상담 결과 고위험 대상자에 대해서는 서구정신건강지원센터 마음건강주치와 연계하여 치유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광주시 노사민정협의회와 서구 노사민정협의회 공동으로 추진한이번 행사를 통해 마음 속 깊이 담아둔 고민과 갈등이 해소되어 지친 마음이 치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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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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