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7만7381대, 전년比 28.4%↑해외 23만5716대, 전년比 20.8%↓제네시스 브랜드 총 1만1119대 판매국내 판매 그랜저·아반떼·쏘타나 주도
현대차의 이 같은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8.4% 증가했지만 해외 판매는 20.8% 감소한 수치로 코로나19의 여파가 큰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차 측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한편, 판매 정상화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현대차는 7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8.4 % 증가한 7만7381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3618대 포함)가 1만4381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주도했다.
이어 아반떼(AD 모델 1대 포함) 1만1037대,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627대, LF 모델 1644대 포함) 5,213대 등 총 3만1209대가 팔렸다.
RV는 싼타페 6252대, 팰리세이드 6071대, 코나(하이브리드 모델 420대, 전기차 모델 999대 포함) 2922대 등 총 1만9185대가 판매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1만 3,647대 판매를 기록했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221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DH 모델 40대 포함)가 6504대 팔리며 판매를 이끌었다. 이어 GV80 3009대, G90 1,117대, G70 489대 판매되는 등 총 1만1119대가 팔렸다.
7월 해외 시장에서 부진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0.8% 감소한 23만5716대를 판매했다.
해외시장 판매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위축에 따른 해외 공장 생산 감소 등의 영향으로 줄어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 세계에 유례없이 닥친 위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각 지역별 대응책을 마련하고, 조기 정상화를 위해 힘쓸 것이다”면서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기 위한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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