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23층 7개동 전용 84㎡ 총 556가구
단지가 들어서는 남양뉴타운은 화성시 서부권에 위치한 신규주거지로 화성시청과 연계하여 행정복합도시로 발전하고 있다. 수용 인구는 3만 9000여명에 달하며 2022년 신설되는 화성시청역은 2024년 개통 목표로 추진 중인 신안산선과 연계된다. 서해안 복선전철과 신안산선 개통 시 수도권 접근성 개선과 동시에 수혜가 예상된다.
또한 수도권 제2외곽 순환도로가 내년에 개통 예정이며, 화성시 남양읍에서 팔탄면을 연결하는 발안~남양 고속도로 개발사업으로 도로교통망 개발에 따른 수도권 전역 이동이 가능해진다.
현재는 단지 앞으로 뻗어 있는 남양로를 이용해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및 서해안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맞은편으로는 중심상업단지가 조성되고 있다.
또한 인근 주요 산업단지 및 연구단지 출퇴근이 용이하다. 단지 인근으로는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를 비롯해 노하 산업단지, 장안 산업단지 등이 위치한다. 남양뉴타운을 가로지르는 77번 국도를 이용하면 반월공단안이나 시화공단이 있는 시흥, 삼성 반도체 공장이 위치한 평택 등 인근 도시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수도권 아파트 가격상승여파에 분양가 경쟁력을 갖춘 신규 분양단지들이 단기 완판을 이루는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합리적 분양가로 공급되는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차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을 전망”이라며 “특히 남양뉴타운 내에서도 핵심 입지를 자랑하며 지역을 선도하는 브랜드의 마지막 공급 단지인 만큼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차’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227-7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11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crystal@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