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업계 최초 모바일 전자 증명서 제출 서비스 제공
‘전자문서지갑’은 공공기관이 발급하는 각종증명서를 전자문서로 발급해 원하는 기관에 제출할 수 있는 전자증명서 보관 공간이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은 공공기관 방문 없이도, 보증보험 가입에 필요한 증명 서류를 ‘정부24’ 앱(App)으로 발급 받아 서울보증보험에 제출할 수 있다.
현재 전자문서지갑으로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사업자등록 증명서 등 60여 종의 전자증명서 제출이 가능하다.
서울보증보험 관계자는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한 전자증명서 제출 서비스는 손해보험사 최초 사례”라며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고객서비스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crystal@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