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온라인 부티크 ‘발란’과 물류 서비스 혁신해외 8천여개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 배송서비스
메쉬코리아 측은 최근 비대면 채널을 통한 명품 구매 시장 확대 트렌드에 발맞춰, 메쉬코리아의 디지털 물류 시스템을 활용한 배송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명품 온라인 플랫폼 발란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와 발란 최형준 COO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고 강조했다.
메쉬코리아는 발란과 계약을 체결하고 서울, 경기, 인천 지역 내 당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배송 및 물류시스템 최적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메쉬코리아는 신선식품 뿐만 아니라, 명품, 패션의류 등 다양한 상품군에 대한 디지털 물류관리 및 배송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발란은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국내 명품 플랫폼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건히 한다는 방침이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국내 명품 온라인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는 발란의 고객들에게 메쉬코리아의 IT 기반 첨단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추후 발란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할 최적의 디지털 물류 시스템 구축을 위해 꾸준히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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