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8일 화요일

  • 서울 33℃

  • 인천 34℃

  • 백령 27℃

  • 춘천 32℃

  • 강릉 26℃

  • 청주 33℃

  • 수원 34℃

  • 안동 33℃

  • 울릉도 27℃

  • 독도 27℃

  • 대전 34℃

  • 전주 34℃

  • 광주 33℃

  • 목포 32℃

  • 여수 30℃

  • 대구 32℃

  • 울산 30℃

  • 창원 33℃

  • 부산 31℃

  • 제주 30℃

금융 KB국민은행,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고도화

금융 은행

KB국민은행,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고도화

등록 2021.04.07 19:11

이수정

  기자

공유

ai 아이콘
AI한입뉴스

OpenAI의 기술을 활용해 기사를 한 입 크기로 간결하게 요약합니다.

전체 기사를 읽지 않아도 요약만으로 핵심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고도화 기사의 사진

KB국민은행이 '챗봇 비비'를 도입해 편리한 뱅킹업무 처리를 위한 서비스를 고도화 했다고 7일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앱에서 365일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챗봇 비비는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 ▲간편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서비스 등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챗봇 비비를 통해 변화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채팅 상담 서비스를 구축하겠다"며 "앞으로도 숙련된 상담 챗봇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고도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