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9℃

  • 인천 9℃

  • 백령 9℃

  • 춘천 8℃

  • 강릉 7℃

  • 청주 9℃

  • 수원 11℃

  • 안동 9℃

  • 울릉도 7℃

  • 독도 8℃

  • 대전 10℃

  • 전주 8℃

  • 광주 11℃

  • 목포 10℃

  • 여수 11℃

  • 대구 10℃

  • 울산 12℃

  • 창원 11℃

  • 부산 13℃

  • 제주 15℃

금융 KB국민은행,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고도화

금융 은행

KB국민은행,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고도화

등록 2021.04.07 19:11

이수정

  기자

공유

KB국민은행,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고도화 기사의 사진

KB국민은행이 '챗봇 비비'를 도입해 편리한 뱅킹업무 처리를 위한 서비스를 고도화 했다고 7일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앱에서 365일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챗봇 비비는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 ▲간편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서비스 등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챗봇 비비를 통해 변화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채팅 상담 서비스를 구축하겠다"며 "앞으로도 숙련된 상담 챗봇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고도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