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푸본 60주년’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 “고객 최우선”

금융 보험

‘푸본 60주년’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 “고객 최우선”

등록 2021.04.19 10:13

장기영

  기자

공유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 사진=푸본현대생명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 사진=푸본현대생명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은 모그룹인 푸본그룹 창립 60주년을 맞아 19일 “그룹의 이념에 따라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고,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이날 푸본그룹 창립 기념 이벤트와 관련해 “고객과 임직원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어울림의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의 모그룹인 푸본그룹은 1961년 4월 대만 최초의 민간 손해보험사를 시작으로 금융, 정보통신, 문화예술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한 총자산 357조원 규모의 대만 대표 금융그룹이다.

푸본그룹은 현재 푸본금융지주, 타이완모바일, 푸본MOMO 등 3개 상장사를 두고 있다.

이 가운데 푸본금융지주는 푸본생명, 푸본손해보험, 타이베이푸본은행, 푸본증권 등 9개 자회사를 통해 한국과 중국,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7개국에 법인 및 지점을 운영 중이다.

한국의 경우 지난 2015년 푸본현대생명의 전신인 현대라이프 2대 주주가 된 이후 2018년 최대주주 자리에 올랐다.

한편 푸본현대생명은 푸본그룹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대만 여행사진 공모전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만에서의 추억이 담긴 여행사진을 푸본현대생명에 보낸 고객을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미니파우치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푸본현대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