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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신한라이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4회 연속 받아

금융 보험

신한라이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4회 연속 받아

등록 2021.12.03 18:26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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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4회 연속 받아 기사의 사진

신한라이프는 소비자중심경영을 도모하고 소비자 권익 증진에 앞장선 공로로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며 기업의 경영 활동에 소비자를 얼마나 중점적으로 뒀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재인증은 2년 주기다.

신한라이프는 2015년을 시작으로 올 해 네 번째 인증을 받았다. 지난 2019년에는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신한라이프는 회사의 경영방침 중 ‘고객가치 극대화’를 첫 번째로 앞세우고 소비자중심경영을 강화하는 방안을 실행해 왔다고 평가 받았다. CEO를 비롯한 전사 임직원들이 이에 대한 중요성을 명확하게 인식하여 모든 업무에 최우선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소비자 가치를 높이기 위해 디지털화에 앞장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맞춤형 정보제공을 통한 완전판매를 추진해 오고 있다. 100인의 고객배심원제도와 CEO현장 집무실 운영 등 고객과의 직접 소통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은 “회사의 지속적인 소비자중심경영 노력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고객만족도를 달성하기 위해 소비자중심의 업무 프로세스와 조직 문화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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