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대비 70.6%의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이 같은 수치는 안산점, 첨단점 등 최근 전면 리뉴얼을 통해 오픈한 점포의 평균 신장률인 22.8%에 비해 48.2%p 높은 수치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의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다 있다’는 콘셉트에 맞는 상품의 다양화와 전문점의 차별화, 생동감 넘치는 신선매장으로의 변신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했다.
실제 제타플렉스가 선보인 ‘호반칡소’, ‘제주 버크셔 흙돼지’ 등 희귀 품종 축산의 경우 매출이 117.8% 증가했으며, 파노라마 수족관 설치로 생동감 넘치는 매장으로 변모한 수산의 경우도 130.5%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매장 1층 면적의 70%를 할애한 와인 전문숍인 ‘보틀벙커’의 경우 3일 동안 6억원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7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가 내년 대형마트 주 단일매장으로써 최고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장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로부터 변화에 대한 긍정적인 시그널을 경험하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더욱 새로운 가치를 제안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신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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