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타이거즈 성적과 재가입 여부에 따라 우대금리 더해져 예금 최고 연 2.15%, 적금 최고 연 3.05% 제공가을야구 진출에 대한 팬들의 높은 염원으로 예·적금 판매 흥행 대박 예감
광주은행은 매년 프로야구 시즌마다 KIA타이거즈의 우승을 기원하는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적금'을 판매하는 가운데 2020년에는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금' 10,583좌, 2,021억원,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적금' 13,203좌 371억원이 판매되었는데 출시 2개월만에 1만좌 돌파, 출시 3개월만에 판매한도 2천억원 소진에 따른 증액 판매를 실시할 정도로 야구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2021년에는 KIA타이거즈 성적이 다소 저조함에도 불구하고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금' 3,795좌, 947억원,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적금' 8,019좌, 178억원을 판매했다.
특히, 올해는 전년도 부진한 성적을 만회하고 옛 명성을 되찾고자 스타선수 영입 등 전력보강을 하였으며, 가을야구 진출을 염원하는 팬들의 높은 기대감에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적금의 흥행 대박을 예상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들고 지친 지역민들에게 봄과 함께 다가온 2022 프로야구 시즌이 또다른 희망과 도전이 되길 바라며 출시한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적금'은 KIA타이거즈의 프로야구 성적에 따른 다양한 우대금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금'은 5백만원부터 최고 1억원까지 1인 1계좌 가입 가능 하며, KIA타이거즈 프로야구 성적에 따라 최대 0.25%p(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더하여 최고 연 2.15%의 금리혜택을 제공한다.
우대금리의 조건은 ▲KIA타이거즈 포스트시즌 진출 시 0.05%p ▲정규시즌 우승 시 0.1%p ▲한국시리즈 우승 시 0.1%p 이다.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적금'은 월 10만원부터 최고 1백만원까지 가입 가능한 정액적립식 상품으로 예금과 동일한 조건의 우대금리(최고 0.25%p)를 제공하는 한편, 응원의 재미를 더하기 위한 이벤트 우대금리를 최대 1.0%p 제공하여 최고 연 3.05%의 금리를 제공한다.
이벤트 우대금리 조건은 ▲2021시즌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적금 가입 고객이 재가입 시 0.1%p ▲상품서비스 안내 동의 시 0.1%p ▲KIA타이거즈의 정규시즌 최장 연승 기록에 따라 최고 0.5%p ▲ KIA타이거즈의 정규시즌 팀홈런 130개 이상 달성 시 0.1%p ▲ KIA타이거즈의 정규시즌 팀세이브 35개 이상 달성 시 0.1%p ▲ KIA타이거즈의 정규시즌 팀타율 2할8푼 이상 달성 시 0.1%p 이다.
또한 광주은행은 2022 프로야구 시즌의 성공적인 개막과 KIA타이거즈의 우승을 기원하며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7월 31일까지 ▲2021시즌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적금 만기 고객이 재가입 시 ▲2022시즌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금과 적금 모두 가입 시 추첨을 통해 BBQ치킨세트,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적금' 출시를 기념해 1호 가입자로 나선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적금'이 매 시즌마다 많은 고객님과 지역민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우리지역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지역민에게 힘이 될 수 있는 금융지원을 펼치는데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니즈를 반영하고,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스토리가 있는 상품을 출시함으로써 유스고객부터 시니어고객까지 두터운 고객층을 쌓아가고 있다. 최근 금융트렌드인 짠테크서비스를 접목한 '저금통적금'을 비롯해 지역민의 목돈 마련과 동시에 광주상생카드 활성화 증대에 기여하는 '상생적금',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의 제2의 청춘을 응원하는 '불타는 청춘' 패키지 상품 등은 고객과의 소통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외에도 금융의 디지털화에 발맞춰 '쏠쏠한MY디지털적금', '호랏차차 디지털예금' 등 모바일뱅킹으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면서 비대면 고객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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